에스라성경사전 1 페이지 > 기독정보닷컴
MENU
성경
성경읽기
성경개관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
사무엘하
열왕기상
열왕기하
역대상
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
이사야
예레미야
예레미야애가
에스겔
다니엘
호세아
요엘
아모스
오바댜
요나
미가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개
스가랴
말라기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사도행전
로마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모데전서
디모데후서
디도서
빌레몬서
히브리서
야고보서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1서
요한2서
요한3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에스라성경사전
가
나
다
라
마
바
사
아
자
차
카
타
파
하
성경주석구약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
사무엘하
열왕기상
열왕기하
역대상
역대하
에스라
느헤미야
에스더
욥기
시편1
시편2
잠언
전도서
아가
이사야
예레미야
예레미야애가
에스겔
다니엘
호세아
요엘
아모스
오바댜
요나
미가
나훔
하박국
스바냐
학개
스가랴
말라기
성경주석신약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사도행전
로마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데살로니가후서
디모데전서
디모데후서
디도서
빌레몬서
히브리서
야고보서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1서
요한2서
요한3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성구사전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인명사전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지명사전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ㅊ
ㅋ
ㅌ
ㅍ
ㅎ
성경관주
영어사전
원어해설
오늘의성경퀴즈
구약
신약
성경암송 240
A. 새로운 삶
B. 그리스도를 전파함
C. 하나님을 의뢰함
D. 그리스도 제자의 자격
E. 그리스도를 닮아감
시리즈1 하나님을 알아감
시리즈2 사랑안에서 자라감
시리즈3 믿음안에서 자라감
시리즈4 승리안에서 행함
시리즈5 그리스도를 증거함
신학영어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히브리어단어
헬라어단어
지도
구약
신약
스펄전의 시편강해
1-20
21-40
41-60
61-80
81-100
101-120
121-140
141-150
기독정보
아카데미채널
바로선TV
오늘의신학공부
WORLDVIEW
CBS성서학당
새물결아카데미
대구성서아카데미
에르고니아
고백아카데미
창조과학과신앙
로고스TV
한국교회탐구센터
BREADTV
라이프
책소개
잘믿고잘사는법
솔로몬TV
한국창조과학회
소셜채널
번개탄TV
들어볼까
버드나무TV
모알비
미션라이프
찬미튜브
CBS성서학당
CBSTV올포원
JOY BOX TV
울림
신앙터치
창조과학과신앙
말씀의삶TV
로고스커뮤니티
간증
신학채널
과학과신학의대화
리포르만다
찬송가
1-50
51-100
101-150
151-200
201-250
251-300
301-350
351-400
401-450
451-500
501-550
551-600
601-645
찬송가악보
1-50
51-100
101-150
151-200
201-250
251-300
301-350
351-400
401-450
451-500
501-550
551-600
601-645
찬송가연주자막
찬송가 피아노 반주
1-50
51-100
101-150
151-200
201-250
251-300
301-350
351-400
401-450
451-500
501-550
551-600
601-645
찬송가합주
1-50
51-100
101-150
151-200
201-250
251-300
301-350
351-400
401-450
451-500
501-550
551-600
601-645
오늘의영상
강의시리즈
교회사
신약학
구약학
종말론
교회론
구원론
기독론
인간론
신론
조직신학 서론
사역정보
CSI_BRIDGE
하이테크예배신학연구소
CGNTV_KIDS
만나키즈
히즈쇼
나음과이음
목회데이터연구소
기독자료
예화
목회자료
기획
교회성장
목회이론
목회현장
전도
예배
기도
새신자
설교
선교
교육
제자훈련
리더십
제직
이단
가정
상담
치유
영성
경조사
기타
신학자료
조직신학
성서신학
실천신학
역사신학
기독교교육
신학일반
목회신학
자료실
찬송가ppt
찬양ppt
성경ppt
성경공부
찬송가악보
교독문
찬양
기타
유틸
강해설교
창
출
레
민
신
수
삿
룻
삼상
삼하
왕상
왕하
대상
대하
스
느
에
욥
시
잠
전
아
사
렘
애
겔
단
호
욜
암
옵
욘
미
나
합
습
학
슥
말
마
막
눅
요
행
롬
고전
고후
갈
엡
빌
골
살전
살후
딤전
딤후
딛
몬
히
약
벧전
벧후
요일
요이
요삼
유
계
설교문(주제별)
비유강해
기적강해
기도,응답
가정
감사
겸손
경건
고난
교만
교육
교제
교회.성전
구원.구속
근심.염려
기쁨
돈.재물
마음
말.거짓말
말씀
믿음
복음
부활
분노.미움
사랑
상급.면류관
선교
선행.구제
성령
소명,사명
승리
시험
십자가
예배
예수님
용서
은사
은혜
의.불의
인내
재림.심판
전도
죄
지식,지혜
찬양
천국
축복
하나님
헌신
회개
설교문(장별)
창
출
레
민
신
수
삿
룻
삼상
삼하
왕상
왕하
대상
대하
스
느
에
욥
시
잠
전
아
사
렘
애
겔
단
호
욜
암
옵
욘
미
나
합
습
학
슥
말
마
막
눅
요
행
롬
고전
고후
갈
엡
빌
골
살전
살후
딤전
딤후
딛
몬
히
약
벧전
벧후
요일
요이
요삼
유
계
설교문(심방)
결혼,약혼
감사
신앙생활
입학,졸업,입대
불신자
위로, 격려
이사
고난
직업
생일 출생 회갑
새신자
축복
임종,장례,추도
신앙생활
직분자
환자
신앙생활
부모와 자녀
설교문(새벽)
설교문(유명)
설교문(절기별)
대림절
성탄절
주현절
사순절
부활절
성령강림절
감사절
가정주일
신년
영혼의양식
1991
1992
1993
1994
1995
방송
CBSJOY
CBS뉴스
CGNTV
CTN MEDIA
CTS뉴스
CTS TV 플러스
CTSTV
극동방송TV
GOODTV뉴스
호산나TV
뉴스
C헤럴드
기독일보CDN
크리스천포커스
한국기독저널
크리스천월드
크리스천투데이
주간기독교
소리
e뉴스한국
가스펠투데이
한국기독타임즈
아이굿뉴스
기독일보
한국기독신문
기독교라인
기독신문
국민일보
뉴스앤넷
크리스천노컷뉴스
리폼드뉴스
themission
크리스찬타임즈
베리타스
뉴스제이
케이포커스
뉴스2
복된뉴스
본헤럴드
기독교헤럴드
교갱뉴스
기독교한국신문
크리스쳐니티
컵뉴스
당당뉴스
들소리신문
기독연합신보
기독교신문
복음과상황
지방기독신문
호남기독신문
경남기독신문
액츠뉴스
인천기독교신문
경북기독신문
크리스찬저널
KMC뉴스
기독교타임즈
코람데오
교단별뉴스
고신뉴스
예장뉴스
합동기독신문
예장통합뉴스
한국성결신문
기독교개혁신보
감리교평신도신문
kmcnews
한국장로신문
기독교종합신문
드림투게더
더굳뉴스
뉴스파워
연합기독뉴스
뉴스엔조이
교회법률신문
해외
복음뉴스
크리스천헤럴드
크리스찬리뷰
크리스천신문
크리스찬투데이
크리스천비전
크리스찬타임즈
남미복음신문
newsm
텍사스 크리스천
미주기독일보
이단
현대종교
성경과교회
목회와진리수호
종교와진리
바른미디어
바른믿음
교회와 이단
기독교포털뉴스
구인구직
사역자청빙
담임목사
부목사
교육전도사
전도사
간사
교육목사
목사
사역자
기독교구인
기업채용
아르바이트
각교단총회
신학대별
교회부동산
임대
매매
일반부동산
장터
무료로드려요
후원몰
판매희망
구매희망
무료로원해요
행사
세미나
집회
캠프
선교
문화선교연구원
선교소식
선교자료
미션투데이
커뮤니티
오늘의양식
블로그채널
크리스천리뷰
바이블로그
생명의말씀사
조직신학자의세상보기
기윤실
젊은목사의집
에덴동쪽이야기
Jesus4Today
엘기독학교
브런치
기독교인문학연구소
쎄인트의冊이야기
칼럼
햇볕같은이야기
교육칼럼
오늘의말씀
견고한기쁨
왜오직예수인가
316스토리
사진자료
바탕화면
복음제시
Got Questions
마이트웰브
스펄전의 365 아침묵상
365 pocket promises Bible
Drawing Near Daily Devotional
Strength For Today Daily Devotional
기도
GPM복음과기도미디어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복음기도신문
오늘의 기도
찬양
리얼7080찬양
ccast
찬양듣기
워십채널
마커스워십
갓피플뮤직
찬미워십
레위지파뮤직
뉴제너레이션워십
어노인팅
FAITH_WORSHIP
도서관
학위논문
구약
교육
교회
목회
복지
상담
설교학
성서
선교학
신학
신약
역사
예배
윤리
음악
전도학
조직신학
실천신학
기타
교수논문
구약
교육
교회
목회
복지
상담
설교학
성서
선교학
신학
신약
역사
예배
윤리
음악
전도학
조직신학
기타
단행본
국문
영문
매거진
국문
영문
홈페이지신청
홈페이지샘플
교회기본형
교회단체일반형
교회고급형
회사일반형
단체고급형
뉴스신문
성경
성경읽기
성경개관
에스라성경사전
성경주석구약
성경주석신약
성구사전
인명사전
지명사전
성경관주
영어사전
원어해설
오늘의성경퀴즈
성경암송 240
신학영어
히브리어단어
헬라어단어
지도
스펄전의 시편강해
기독정보
아카데미채널
라이프
한국창조과학회
소셜채널
간증
신학채널
찬송가
찬송가악보
찬송가연주자막
찬송가 피아노 반주
찬송가합주
오늘의영상
강의시리즈
사역정보
기독자료
예화
목회자료
신학자료
자료실
강해설교
설교문(주제별)
설교문(장별)
설교문(심방)
설교문(새벽)
설교문(유명)
설교문(절기별)
영혼의양식
방송
CBSJOY
CBS뉴스
CGNTV
CTN MEDIA
CTS뉴스
CTS TV 플러스
CTSTV
극동방송TV
GOODTV뉴스
호산나TV
뉴스
C헤럴드
기독일보CDN
크리스천포커스
한국기독저널
크리스천월드
크리스천투데이
주간기독교
소리
e뉴스한국
가스펠투데이
한국기독타임즈
아이굿뉴스
기독일보
한국기독신문
기독교라인
기독신문
국민일보
뉴스앤넷
크리스천노컷뉴스
리폼드뉴스
themission
크리스찬타임즈
베리타스
뉴스제이
케이포커스
뉴스2
복된뉴스
본헤럴드
기독교헤럴드
교갱뉴스
기독교한국신문
크리스쳐니티
컵뉴스
당당뉴스
들소리신문
기독연합신보
기독교신문
복음과상황
지방기독신문
크리스찬저널
KMC뉴스
기독교타임즈
코람데오
교단별뉴스
기독교종합신문
드림투게더
더굳뉴스
뉴스파워
연합기독뉴스
뉴스엔조이
교회법률신문
해외
복음뉴스
크리스천헤럴드
크리스찬리뷰
크리스천신문
크리스찬투데이
크리스천비전
크리스찬타임즈
남미복음신문
newsm
텍사스 크리스천
미주기독일보
이단
현대종교
성경과교회
목회와진리수호
종교와진리
바른미디어
바른믿음
교회와 이단
기독교포털뉴스
구인구직
사역자청빙
기독교구인
기업채용
아르바이트
각교단총회
신학대별
교회부동산
임대
매매
일반부동산
장터
무료로드려요
후원몰
판매희망
구매희망
무료로원해요
행사
세미나
집회
캠프
선교
문화선교연구원
선교소식
선교자료
미션투데이
커뮤니티
오늘의양식
블로그채널
브런치
칼럼
햇볕같은이야기
교육칼럼
오늘의말씀
견고한기쁨
왜오직예수인가
316스토리
사진자료
바탕화면
복음제시
Got Questions
마이트웰브
스펄전의 365 아침묵상
365 pocket promises Bible
Drawing Near Daily Devotional
Strength For Today Daily Devotional
기도
GPM복음과기도미디어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복음기도신문
오늘의 기도
찬양
리얼7080찬양
ccast
찬양듣기
워십채널
도서관
학위논문
교수논문
단행본
매거진
홈페이지신청
홈페이지샘플
홈 > 성경 > 에스라성경사전 > 아
에스라성경사전
검색조건
제목
내용
제목+내용
검색어
필수
또는
그리고
검색
아가(雅歌)
솔로몬의 아가서에 나오는 이 말은‘노래 중의 노래’ 곧 가장 아름다운 노래를 뜻한다.아가서는 한 마디로 사랑의 노래라 할 수 있다. 어떤이들은 아가서가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의 사랑을이야기한다고 생각하고 다른 이들은 문자 그대로 남녀의 로맨틱한 사랑을 다룬다고 주장한다. 아가서는8장으로 매우 짧지만 여러 사람이 갑자기 등장하므로 조금 복잡해서 혼동을 일으키기 쉬우며 따라서아가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화자가 누구인지 잘 파악하는 일이 중요하다. 아가서는 시장에서 사고파는 물건과는 달리 피상적인 관계 이상의것을 함유하면서 한 사람의 존재의 중심까지 파고드는 참 사랑의 본질에 대해 말한다. 참으로 하나님은창조 때부터 부부가 성적으로 육체적으로 한 몸이되어 서로를 사랑하게 만드셨는데(창2:24) 아가서는남녀가 결혼 생활에서 상대방을 향해 느끼는 사랑의아름다움이 모든 인간관계에서 가장 고귀한 것임을잘 전달한다. 또한 이 책은 사람의 사랑을 벗어나서창조주 하나님이 사람을 향해 베푸시는 사랑을 보여준다. 그러므로 남편과 아내는 자기들의 사랑이 자기들 자신의 산물이 아니라 창조주 하나님이 베푸신사랑의 결과임을 인식하여야 한다(요일4:10-11).솔로몬이 술람미 여인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한 표현들은 현대 여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울것이다. 그는 “네 머리털은 길르앗 산에서부터 모습을 드러내는 염소 떼 같다.”(아4:1)고 말하며 “네 목은 병기를 두려고 건축한 다윗의 망대 곧 천 개의작은 방패들과 용사들의 모든 큰 방패들을 걸어 둔망대 같다.”(아4:4)고 말한다. 이런 구절은 그 당시의 문화적 배경을 알아야 이해할 수 있다. 솔로몬당시에 염소들이 물결이 치듯 언덕을 따라 내려가는풍경은 정말로 아름다웠으며 도시의 꼭대기에 서 있는 망대는 고귀함과 안정성의 상징이었다. 따라서술람미 여인에게는 그와 같은 칭찬이 마음에 쏙 와닿는 적절한 것이었다.
아가보(Agabus, 애가버스, 메뚜기)
초대 교회의 대언자. 그는 수에토니우스와 다른 사람들이 증언하는 기근 즉 주후 44년경 클라우디우스 황제 시대에 있었던 기근에 대해 예언을 했고 안디옥 교회는 어려움을 당한 예루살렘 교회를 위해 구조물을보냈다(행11:27-30). 그 뒤 몇 년 지나서 아가보는바울이 유대인들에 의해 고난당할 것을 다시 예언했다(행21:10-14).
아가야(Achaia, 어케이야, 고통)
신약성경에서마케도니아 남쪽의 그리스 영토 전체를 가리키는 이름. 여기에는 펠로폰네소스와 고린도 만의 북부 영토의 일부도 포함되지만(행18:12; 19:21; 고후11:10)본래의 아가야는 고린도를 수도로 둔 그리스 행정지방이며 펠로폰네소스의 북서쪽을 포함하고 있다.그리스, 마케도니아, 고린도 참조.
아가이고(Achaicus, 어케이아커스)
고린도 교회의 신자. 그는 스데바나와 브드나도와 함께 에베소에 있는 바울을 방문하여 그의 마음을 시원하게해 주었다.
아각(Agag, 에이개그, 성난 사람)
아말렉 족속의 왕들의 일반적인 이름(민24:7; 삼상15:8). 이것은마치 이집트의 왕들이 파라오라 불린 것과 비슷하다. 성경에서 맨 마지막으로 언급된 아각은 사무엘이 주님 앞에서 여러 조각내어 죽였는데 그 까닭은사무엘이 사울에게 그와 그의 양 및 소 떼를 진멸하라고 명령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그것들을 죽이지않은 죄를 지었기 때문이었다. 이 아각은 전에 잔인하게 여러 사람을 죽인 것으로 보인다(삼상15:33).
아각 사람(Agagite, 에이개가이트)
하만이 속한민족(에3:1, 10; 8:3, 5). 유대인 역사가 요세푸스는이것이 아말렉 족속을 의미한다고 하였다.
아간(Achan, 에이컨,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
갈미의 아들. 그는 주님의 엄중한 경고를 무시하고여리고에서 노획물 중 일부를 훔쳐서 화를 자초했고이로 인해 이스라엘 백성은 아이에서 참패를 당하였다. 그는 제비 뽑는 일을 통해 발견되어 온 가족과함께 여리고 북쪽의 아골 골짜기에서 돌에 맞아 죽었다(수6:18; 7:1-26). 그는 아갈이라고도 불린다(대상2:7).
아겔다마(Aceldama, 어셀더마 혹은 어켈더마,피밭)
가룟 유다가 주님을 배신한 대가로 받은 30개의 은으로 수제사장들이 사들인 예루살렘 남단의 조그만 밭(마27:8; 행1:19). 이 돈이 피 값이므로 거룩한 용도로 쓸 수 없다고 판단한 종교 지도자들은 토기장이의 밭을 사서 나그네들의 매장지로 삼았다.유다가 이 밭을 산 것으로 되어 있는데(행1:18) 그이유는 그의 돈으로 그것을 샀기 때문이다. 유대 전통은 이곳이 남쪽에 있는 힌놈의 골짜기 부근의 경사진 언덕에 있다고 한다. 힌놈의 골짜기 참조.
아골(Achor, 에이코르, 고통)
여리고 북쪽의 골짜기. 아간의 죄로 인해 이스라엘 백성이 당한 고통을 표현하기 위해 그렇게 불린 것으로 추정되며 아간은 여기서 죽임을 당하였다(수7:26). 대언자들은천년왕국 시대에 있을 소망과 기쁨을 이곳과 연관시켜 기록하였다(사65:10; 호2:15). 아간 참조.
아굴(Agur, 에이거르, 고용된 손)
잠언 30장을지은 히브리 기록자.
아굴라(Aquila, 애퀼라 혹은 어콰일라)
본도에서 태어난 유대인 크리스천. 그는 장막을 만드는 사람으로 자기 아내 브리스길라와 함께 로마의 크리스천 교회에 몸을 담았다. 클라우디우스 황제가 유대인들을 로마에서 추방할 때 그들은 고린도로 와서사도 바울의 동역자가 되었으며 바울은 그들의 수고와 사랑에 대하여 여러 차례 언급하였다(행18:2-3,24-26; 롬16:3-4; 고전16:19; 딤후4:19).
아그랍빔(Akrabbim, 애크래빔, 전갈)
약속의땅의 최전방(삿1:36). 이곳은 뱀과 전갈이 많은 지역으로(신8:15) 사해 근처의 산이나 혹은 남서부 지역에 위치한 곳으로 보이며 마알레아그랍빔 즉 아그랍빔 비탈이라 불리기도 했다(민34:4; 수15:3; 삿1:36).
아그립바(Agrippa, 어그리퍼)
헤롯 3, 4 항목참조.
아기스(Achish, 에이키쉬)
블레셋 사람들의 도시 가드의 왕. 다윗은 사울을 피해 두 번이나 그에게도망했으며 처음에 왕의 관원들에게 발각되어 목숨이 위태롭다고 느끼고 미친 체하여 위기를 벗어났다(삼상21:10). 몇 년 뒤에 그는 600명의 무리와 함께가드로 가서 사울과 이스라엘의 원수로서 아기스로부터 환영을 받았다. 아기스는 그에게 시글락을 거주지로 주고 이스라엘과의 싸움에서 다윗이 자기를도와줄 것을 기대했으나 그의 관원들이 그것을 기뻐하지 않으므로 다윗을 시글락으로 되돌려 보냈다(삼상27:1-12; 28:1-25; 29:1-11).
아깁보(Archippus, 아르키푸스, 기병 중 으뜸가는 자)
골로새 교회의 성도. 바울은 그를 가리켜자기의 동료 군사라고 말했다(몬2).
아나(Anah, 에이너, 대답)
에서의 아내 중 하나인 아홀리바마의 아버지. 그는 사막에서 자기 아버지의 나귀들을 먹이다가 노새를 발견했다(창36:24).
아나니야(Ananias, 애너나이야스, 여호와께서은혜롭게 대우하셨다)
I. 예루살렘의 유대인, 삽비라의 남편. 그는 그리스도인들과 함께 하려고 땅을팔았으나 판 돈의 일부만 가져왔다가 성령님을 속인죄로 베드로의 책망을 받고 그 자리에서 죽었다(행5:1-10).II. 다마스커스의 그리스도인. 그는 다소의 사울이 주님을 만난 이후에 그의 시력을 회복시켜 주었다(행9:10-17; 22:12).III. 유대인들의 대제사장. 그는 네배데우스의 아들로서 시리아 총독 쿼드라투스에 의해 죄수로 재판을 받으려고 로마에 갔으며 이때에 그를 대신해서요나단이 대제사장이 되었다. 그러나 클라우디우스황제의 석방으로 그는 팔레스타인으로 되돌아왔으며 요나단이 벨릭스의 배신으로 인해 살해당하자 아그립바가 이스마엘을 대제사장으로 임명하기까지그를 대신해서 대제사장의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벨릭스 통치하에서 산헤드린과 함께 사도 바울을 심문하였고 사람을 시켜 그의 입을 치게하였다. 그런데 사도 바울의 예언적인 답변 즉 “하나님께서 너를 치시리라.”는 말씀은(행23:3) 로마 사람들이 예루살렘을 포위한 뒤 암살자들을 보내어 그의집을 태우고 은신처에 숨은 그를 죽임으로써 성취되었다(행24:1).
아나돗(Anathoth, 애너돗)
베냐민 지파에서 제사장들에게 준 도시들 중의 하나. 이곳은 예루살렘동부에서 6킬로미터 북쪽에 위치해 있었다(수21:18;대상6:60). 이곳은 예레미야 대언자의 출생지였지만(렘1:1; 32:7) 이곳 사람들은 그의 말들을 거부하고그를 죽이려 했다(렘11:21).
아나테마(Anathema)
지독한 저주를 뜻하는말. 이것은 어떤 사람을 신자들의 모임이나 산 자들의 수나 혹은 사회의 권리 등으로부터 완전히 떼어내어 분리시키거나 혹은 사람이나 짐승이나 도시 등을 완전히 박멸시키는 것을 뜻하였다(레27:1-34).그러므로 여리고와 아간은 아나테마의 저주를 받았다(수6:17-21; 7:1-25). 한편 성경에는 다른 종류의아나테마 저주가 나온다. “어떤 사람이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주께서 임하심으로저주를 받을지어다”(고전16:22). 여기서 “주께서 임하심으로 저주를 받을지어다.”라는 말은 원래 ‘아나테마 마라나타’이며 이 말 역시 주의 심판을 받는사람이 영원한 저주 아래 놓임을 보여 준다. 한편중세 암흑시대에 천주교회는 자기들의 사적인 교리와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 즉 대부분의 프로테스탄트신자와 침례교인들을 아나테마 저주로 저주하였다.출회 참조.
아낙(Anak, 에이낙, 긴 목을 갖다)
혹은 아낙족속(Anakim, 애너킴) 팔레스타인 지방의 유명한거인(들). 그들은 헤브론을 세운 아르바의 후손들로서 유다의 남쪽 산간 지방과 블레셋의 여러 도시에퍼져 살았다. 모세가 보낸 히브리 정탐꾼들은 그들을 보고 심히 놀랐으나(민13:33) 그들은 이스라엘의가나안 정복 과정에서 대부분 멸절되거나 추방당했다(수11:22; 15:14; 삿1:20).
아남멜렉(Anammelech, 어내멀렉, 아누는 왕이다)
아드람멜렉 참조.
아넬(Aner, 에이너르)
I. 그돌라오멜을 추격해서 롯을 구하는 과정에서 아브라함과 동맹을 맺은사람(창14:13).II. 므낫세 지파에서 레위 사람들에게 준 도시(대상6:70).
아다롯(Ataroth, 애터러스, 영광의 왕관)
성경에서 이 이름은 여러 장소에 대해 사용되었다: 유다지파에게 속한 곳(대상2:54), 에브라임에게 속한 한두 곳(수16:2, 5, 7; 18:13), 갓에게 속한 한두 곳(민32:3, 34-35).
아닥사스다(Artaxerxes, 아르타적시스, 의의왕국)
위대한 왕. 이것은 페르시아의 여러 왕의 호칭혹은 이름을 가리킨다.I. 스4:7-24에 나오는 이 왕은 고대 페르시아의 마기승족에 속한 스메르디스를 가리킨다. 그는 주전522년경 캄비세스가 죽은 뒤에 왕위를 빼앗았고 캄비세스가 죽인 고레스의 아들 스메르디스처럼 행세하려 했다. 그는 8개월간 통치한 뒤 살해당했고 그를 이어 다리오가 통치하였다.II. 스7:1-28에 나오는 이 왕은 아닥사스다 롱기마누스일 것이다. 그는 크세륵세스의 아들로서 주전425년경에 즉위하여 39년 동안 통치하였다. 그의통치 제7년에 에스라는 유대인 포로들을 데리고 두번째로 예루살렘에 돌아갔고 그의 통치 제20년에느헤미야는 예루살렘의 총독으로 보내어졌다(느2:1;5:14).
아달(Adar, 에이다르)
유대인들의 종교력에서열두 번째 달. 이 달은 지금의 3월에 해당되며 이달에 부림절을 지켰다. 유대인들은 음력을 사용했으므로 양력에 비해 1년에 11일이 짧았다. 그래서 매3년이 지난 뒤에 열세 번째 달을 첨가했는데 이것은베아달 즉 두 번째 아달을 뜻한다. 달 참조. 유대인들의 달력 선도 참조(67).
아달랴(Athaliah, 애털라이야, 여호와께서 자신의 고귀한 본성을 선포하셨다)
이스라엘의 오므리의 손녀(대하22:2). 그녀는 아합과 이세벨의 딸이었는데(왕하11:1) 이상하게도 유다의 경건한 왕 여호사밧의 아들인 여호람의 아내가 되었다. 그녀로 인해 그녀의 남편과 아들 아하시야에게 우상숭배와 죄악이 들어가게 되었다(대하21:6; 22:3). 그들이 일찍죽자 그녀는 유다 왕실의 모든 씨를 죽이고 왕좌를차지하려 했지만 그녀의 손자 요아스는 그의 고모여호세바의 손에 의해 구출을 받고 6년 후에 피난처에서 나와 용감한 여호야다 제사장의 인도로 왕이되었고 이때에 여호야다는 피를 흘린 아달랴를 죽였다(왕하11:1-21; 대하23:1-21).
아담(Adam, 애덤, 사람)
I. 인류의 조상, 대표수장. 창조주께서는 땅의 흙으로 그를 짓고 숨을 넣어 살아 있는 혼이 되게 하였다. 그는 하나님의 창조의 마지막 작품이고 땅의 모든 것을 지배하라는 위임을 받았다. 그가 혼자 있는 것을 막기 위해 하나님은 그를 위한 협력자로 이브를 만들어 그에게 아내로 주셨다. 그러므로 결혼은 하나님이 정하신 첫 번째 제도로서 인류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일이고복된 일이다.아담은 육체적, 정신적, 영적 능력에서 완전한 존재로 창조되어 에덴동산에 거하면서 거룩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었으나 죄를 지을 가능성도 있었다.여기서 그는 사탄의 유혹과 이브의 권유를 통해 하나님의 분명한 명령을 어기고 타락했으며 그 결과자기와 온 인류에게 저주를 가져왔다. 이때에 하나님의 은혜가 개입하고 구원자가 드러나면서 전면적인 저주가 잠시 유보되었지만 아담은 에덴동산과 생명나무에서 쫓겨나서 엄청난 수고와 노동의 삶을 살게 되었다. 그는 또한 후손들에게 자기의 타락으로인한 열매들을 증언함으로써 쓴맛을 더욱 느끼며 살아야 했고 행복을 잊었다. 그의 맏아들 가인과 둘째아벨은 타락한 부모들의 모습을 따라 태어났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하나는 죽임을 당하고 하나는 도망자가 되었다. 그들에게는 이들 말고도 여러 아들과딸이 있었지만 성경에는 셋만 그 이름이 나와 있다.아담은 930년을 살았으며 자기의 후손들로 땅이 급속하게 채워지는 것을 보았다. 그러나 그 당시 땅에서는 사람들의 사악함이 매우 컸다. 그가 죽을 때에노아의 아버지 라멕은 56세였는데 그는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들의 계보에 속한 자로서 참회하는 아담의 이야기를 통해 인류의 최초 역사를 충분히 들어잘 알고 있었다.사람에게 떨어진 저주는 황폐한 땅에서의 수고와노동 그리고 육체적 소모뿐만 아니라 사람의 혼이영존하는 죽음에 노출되는 것도 포함되었다. 타락하던 날 그는 자기의 창조자의 형상을 잃었고 육체적죽음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영원한 진노와 저주 아래놓이게 되었는데 후자는 사람의 말로 표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죽음을 가리키며 실로 모든 인류에게 이런 운명이 떨어졌다. 사도 바울은 분명히 이것을 그렇게 보았다. 그는 모든 곳에서 아담을 통해세상에 들어온 사망과 마지막 아담 예수 그리스도를통해 인류가 얻게 된 생명을 대조해서 보여 준다(롬5:1-21). 그리스도로 인한 생명은 영적인 생명이며아담으로 인한 최고 수준의 사망 역시 영적 죽음 즉하나님과의 영원한 분리이다. 죄의 대가가 잠정적이요 육체적이라는 점에서는 어느 누구도 예외일 수없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영적이며 영원한 형벌을 제거하기 위해 죽었다. 그러므로 회개하고 믿음으로 그분께 나오는 사람은 누구든지 이 둘째 사망을 피할 수 있고 몸과 혼의 영원한 생명에 들어갈수 있다. 두 아담 선도 참조(66).구속자 예수 그리스도는 ‘둘째 아담’이라 불리는데(고전15:45) 그 이유는 아담이 그의 모든 씨에게 죄와 사망과 슬픔의 근원이 된 것처럼 그분께서 자신의 모든 영적 씨의 우두머리가 되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 의와 생명의 근원이 되시기 때문이다.II. 디베랴 바다 쪽에 있는 요르단의 도시. 거기서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요르단의 물들이 무더기를 이루어 이집트를 탈출한 유대인들이 젖지 않고마른 땅을 건너 가나안으로 들어갔다(수3:16).
아닷(Atad, 에이태드)
가나안 족속. 야곱을 장사지내기 위해 이집트에서 헤브론으로 가는 동안 그의 타작마당에서 큰 애곡이 있었다(창50:10-11). 아벨 미스라임 참조.
아데마(Artemas, 아르티머스)
바울과 함께 일한 신실한 사역자(딛3:12). 바울은 신실한 그가 디도를 대신해서 크레테에 있어도 될 것으로 생각했고그러면 디도가 니코폴리스로 와서 자기와 함께 겨울을 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아도니람(Adoniram, 어도나이럼, 주께서 높여지셨다)
다윗과 솔로몬 밑에서 공세를 거둔 사람. 그는 목재를 만들기 위해 레바논에 보낸 30,000명을지휘하였으며(왕상5:14) 다른 곳에서는 짧게 아도람(삼하20:24; 왕상12:18) 혹은 하도람이라고도 불렸다(대하10:18). 그는 르호보암 왕의 명령으로 반역을 일으킨 열 지파에게 갔다가 돌을 맞아 죽임을 당했다
초기화
날짜순
조회순
추천순
비추순
정렬
목록
검색
1
2
3
4
5
6
7
8
9
10
Search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또는
그리고
검색어
필수
검색
닫기
+
공지사항
교회부동산 광고 등록 무료!
쇼셜로그인
+1
모바일 기기로 온라인 예배 송출 방법
찬송가 악보 및 연주 업데이트
10월 가입회원 10000포인트 제공
new 안드로이드 어플 다운로드 안내
+10
출석부에 체크하면 포인트 ~200 적립
+
간증
다시 보는 내가 매일 기쁘게 | 은평제일교회 심하보 목사 | 죽기 살기로 하는 거룩한 배짱
다시 보는 내가 매일 기쁘게 | 예온교회 김정식 목사 | 예수사랑방의 머슴 목사
다시 보는 내가 매일 기쁘게 | (주)워터스 대표 배경석 | 경석아, 물이 되라!
[ENG/5분설교] 성경 속 화????????에 대한 모든 것! | 웨이처치 송준기 목사 | 말씀으로 새롭게 | 새롭게하소서
+
뉴스1
담임목사님 600명이 ‘까톡까톡’…교회친구다모여 오픈채팅 5천 돌파
담임목사님 600명이 ‘까톡까톡’…교회친구다모여 오픈채팅 5천 돌파
[가정예배 365-5월 12일] 여호와께 감사하라
구세군, 다이소와 저소득층에 ‘행복박스’ 선물
[우리 교회 소식] 서울 남포교회
신생명나무교회 장헌일 목사 주일설교 (05/14)
“본관 어디냐” 묻던 미국인 선교사 서의필, 본향으로
묵상이 주는 행복
+
뉴스2
한국교회 연합될 때 한국의 정치도 경제도 사회도 모두 하나될 것
한국교회 연합될 때 한국의 정치도 경제도 사회도 모두 하나될 것
청주서원교회 전교인 걷기
하나님은 공의로 심판하신다
22일, 한국루터란아워 월요 정오음악회
【이대희목사의 궁금 속 풀이】 기독교도 다 같은 종교가 아닌가요?
5월은 생명운동의 달!
추억
+
이단
민수기 개관
신천지 고동안 총무, 그는 누구인가?
라이즈업의 노래 열창, 퍼포먼스로 청소년들이 전도되어 성장했습니까?
유기성 목사의 영성팔이(염안섭 원장)
"마음에 새긴 율법"(정이철 목사)
김효남 교수의 비성경적이고 사변적인 글이 총신원보에 실린 것은 심히 유감(6회)
옥 목사님의 제자훈련은 실패했으나 제자훈련은 지속되어야 하지 않습니까?
김효남 교수의 “개혁파 언약사상과 청교도 준비교리”에 대한 비평
+
가장 많이 본 글
일간
주간
월간
통계
1
딜레마
2
매일 드리는 기도_5월 29일
3
계 9:4
4
신촌성결교회 230521 가정의달 특별공연 "야곱"
5
지구촌교회 29년간의 발자취 | 지구촌교회
6
2세기를 넘어 화합과 번영으로
7
폭력과 하나님 나라
지구촌교회 29년간의 발자취 | 지구촌교회
성병검사소는 동두천의 역사다.
[겨자씨] 한 사람의 영향력
[읽는 예배] “회개하지 않으면 망하느니라” (눅13장)
마음을 모아 힘차게 뛰어 봅시다!
미국 NCC 최초 흑인 여성 수장 탄생
“AI시대, 근본적 질문에 기독교인이 대답해야”
포도원교회, 덕천성전 입당감사예배
[소셜브리핑 - 크리스천을 위한 세상 보기] 문화ㅣ기독교 음악 지휘 거장 동형춘 단장 77세 나이로 소천 (이한승) l CTS뉴스
[NGO] 사랑의장기기증, ‘생명나눔 콘서트’
[1일1책] 세월호 참사를 담은 우리 시대의 '욥기'와 '행전'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충청지역 장로협의회 ‘제24회 장로부부 수양회’ (충북, 하성혁)
유지재단이사회 언론사 사장선임 일정 결정 5월 27일 공고
현재 접속자
119 명
오늘 방문자
1,035 명
어제 방문자
1,851 명
최대 방문자
4,823 명
전체 방문자
1,974,027 명
전체 회원수
1,303 명
전체 게시물
176,619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