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부인

홈 > 커뮤니티 > 햇볕같은이야기
햇볕같은이야기

자기 부인

기독정보닷컴

hb7666.jpg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666번째 쪽지!

 

□자기 부인

 

1.수덕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자기를 부인’해야 합니다. 에덴동산에서 죄를 지은 ‘아담(남자 사람)’에게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네가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네가 흙으로 돌아갈 때까지 얼굴에 땀을 흘려야 먹을 것을 먹으리니”(창3:18-19) ‘땅’은 사람의 ‘마음’이고(마13:19) 그 마음에는 가시덤불과 엉겅퀴가 가득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얼굴에 땀을 흘리며 그 가시덤불과 엉겅퀴와 돌자갈을 제거해야 씨앗을 키워서 먹을 것을 먹을 수 있습니다.

2.마음이라는 땅에 가득한 가시덤불과 엉겅퀴와 돌자갈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사탄 마귀가 밤에 와서 살짝 뿌리고 간(마13:25) 이기적인 욕망과 욕심입니다. 이 이기적인 의지(자아)가 나를 지배하는 한 ‘주님의 뜻이 나를 통해 이루어지는’일은 일어날 수 없습니다. 자신이 대단하고 위대하다는 생각을 버리지 않는 한 진짜 위대하고 대단하신 분이 그 마음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3.흙은 인간 자신이며 인간의 본질입니다. 인간은 땀을 흘리면서 고통스럽게 땅(흙)을 경작해야 합니다. 어떻게 땅을 경작합니까? 우선 큰 나무나 탱자나무부터 뽑아내려고 하다간 힘만 들고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먼저 작은 풀부터 뽑아내야 합니다. 나의 아주 작은 결점, 잘못된 습관, 예를 들면 단 것을 좋아한다거나, 말이 많은 것, 호기심, 참견, 험담, 사소한 거짓말, 게으름... 같은 것을 버리는 훈련입니다. 

4.수덕의 삶은 우선 나의 의지만을 만족시키려 하는 무절제한 습관이나 욕망이나 이기심을 버리는 작은 ‘자기 부인’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최용우 

 

♥2023.11.17. 금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