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보는 세상 (76)
기독정보닷컴
12.19 10:22
2024년 한 해가 저물고 있다. 올 한 해도 겨우 보름을 남기지 않고 있다. 2024년도도 다사다난했던 시기를 마무리하며 성탄절을 준비하고 있다. 올 한 해 동안 우리 사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었던 신조어는 ‘얼죽아’였다. 얼죽아(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모든 대중들에게 신조어로 사용되었다.그러고 보니, 대다수 사람들이 하루에 아메리카노 한 두잔은 즐겨 마시는 것 같다. 직장인들과 학생들은 출근길에 지하철 근처의 커피 매장에 들러 ‘아아’ 즉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을 사서 업무를 시작한다. 이제 커피 매장에서‘아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