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차

홈 > 기도묵상 > 성경이 전해주는 걱정에 관한 7가지
성경이 전해주는 걱정에 관한 7가지

2일차

기독정보닷컴 0 90

가끔 여러분이 통제하거나 예측 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걱정은 여러분이 통제 할 수 없거나 예측 할 수 없는 일들 로부터 벗어나기 위하여 애쓸 때 생겨납니다. 여러분의 걱정이 기한이 있는 일들 때문이건 아니면 이유없이 그냥 과장된 걱정에 의한 오래된 괴롭힘에 대한 걱정이건 간에 당신은 혼자가 아닙니다. 어쩌면 여러분이 상상할 수 없을 진 몰라도, 주님은 넘쳐나는 희망을 혼돈의 가운데 있어 오랜 동안 주님의 음성을 듣는 것을 멈춘 당신을 위하여 쌓아 놓고 계십니다.

로마서 15:13은 로마에 있는 교인들을 위한 사도바울의 기도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듣는다면 여러분의 주님이 여러분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도바울은 그가 표현했던 "희망의 주님"이라는 말처럼 그의 단어를 조심스럽게 선택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희망은 주님안에 있습니다. 그러나 사도바울은 주님께 단순히 그들의 걱정을 물리쳐 달라고 기도하지 않았습니다. 주님이 물리쳐 주실 수 있으실까요? 당연히 그렇습니다. 하지만, 사도바울은 만약 그들의 생각을 바꾸지 않는다면 함께 공동체에 참여하지 않으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대신에 사도바울은 그들에게 "기쁨과 평안"을 채워 주시기를 기도하였습니다, 기쁨과 평안이 그들에게 진정 채워진다면 걱정이 파고들 공간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일들은 오늘날에도 아직 그렇게 간단한 일은 아닙니다. 주님께서는 로마인들을 주님의 끝없는 기쁨과 평안의 공급속에 그들의 영혼의 탱크가 넘치도록, 그리고 완전히 걱정이 숨을 공간이 없도록 가두어 놓으실 수도 있으셨습니다. 하지만 주님은 그들의 정신적인 습관이 바뀌지 않는다면 결국 기쁨과 평안은 걱정으로 가는 길이 된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사도바울은 천국의 기쁨과 평안이 그들 안에서 촉발되기 전에 하가지가 필요했습니다. 그 문장의 다음 부분이 " 주님을 믿음으로 인하여"입니다.

이제 여러분 보이시나요? 믿음이 바로 걱정을 부숴버리는 기쁨과 평안의 물결을 막고있는 문의 키입니다. 주님을 믿으시나요? 얄팍하고 입으로만 하는 믿음이 아니라 여러분이 꽉 쥐고 있는 것이 무엇이든 간에 놓아버리도록 하는 믿음 말입니다.

믿음은 마술 총알일까 요? 아닙니다. 깊이 뿌리 박힌 생물학적 걱정의 모든 자취를 바로 없애 버릴 수 있는 마술 총알은 없습니다. 하지만 주님은 여전히 믿을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님을 믿는 것은 여전히 여러분의 마음과 영혼을 치료로 이끌고 있습니다. 주님은 여러분의 몸을 붙잡고 있는 걱정과 지속해서 싸울 때 붙잡을 그리고 서있을 바위이십니다.

주님은 우리가 아주 깊이 믿을 만한 분이십니다. 여러분이 주님을 믿을 때 주님은 당신을 글자 그대로 당신이 희망으로 넘쳐나도록 너무나 큰 기쁨과 평안으로 채워 주십니다. 여러분은 아마도 그 기분이 어떨지 아무 생각 없으실 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주님을 믿는다는 것이 진정 힘든 일지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다음에 일어날 있이 정말 모를 때 그 걱정으로 부터 나오게 하고 기회를 잡을수 있게 해주는 것이 바로 순종의 정수 입니다.

여러분, 여러분이 잡고 있는 것을 버리고 주님을 믿을 용기를 발견 하실 수 있으시겠습니까?

Michael Martin
YouVersion Web Developer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