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씀묵상 - 로마서 6:3-4

오늘의 말씀묵상 - 로마서 6:3-4

기독정보닷컴
세례를 받아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가 된 우리는 모두 세례를 받을 때에 그와 함께 죽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지 못합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세례를 통하여 그의 죽으심과 연합함으로써 그와 함께 묻혔던 것입니다. 그것은, 그리스도께서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아나신 것과 같이, 우리도 또한 새 생명 안에서 살아가기 위함입니다. — 로마서 6:3-4

오늘의 묵상

세례는 단순히 물에 젖는다든지 혹은 "순종의 체크리스트"에서 하나쯤 완료했다고 표시하는 정도가 아닌, 훨씬 높은 의미가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구원의 능력은 예수께서 죽으시고, 무덤에 묻히시고, 살아나신 부활에 있습니다. (고전 15:1-15) 하나님께서는 불가사의할 정도의 은혜를 주셨는데(롬 6:1,14,15), 이 은혜는 예수님의 구원 사역을 믿음으로 얻게 되며 세례를 통해 경험하게 되는 은혜입니다. (갈 3:26-27) 우리는 삶의 옛 방식에 대해 죽어었으므로 그것을 과거에 묻습니다. 삶의 옛 방식이 더이상 우리를 붙잡지 못합니다. 이 죽음은 가장 중요한 죽음입니다. 새로운 삶을 받게 되었으므로 우리의 삶은 이제 그리스도와 하나되었고, 그리스도의 미래가 우리의 것이 되는 것입니다. (참고. 골 3:1-4) 우리가 이제 사는 생명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함이며 영원히 그분과 살기 위한 삶이 된 것입니다. 따라서 복음은 단순히 설교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우리가 은혜로 경험해가는 것임을 의미합니다.

내 기도

저를 죽음 가운데에서 살리시고, 예수님 안에서 저를 위해 새 생명을 주셨으니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을 보내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죽음, 묻히심, 부활을 제가 경험할 수 있는 그 어떤 것으로 만드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제 삶에 주신 강력한 은혜를 드러내는 삶을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말씀 묵상에서 "오늘의 묵상"과 "내 기도" 부분은 Phil Ware 의 저작물입니다. 문의사항이나 제안이 있으실 경우 phil@verseoftheday.com 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 1998-2021, Heartlight, Inc. Verseoftheday.comHeartlight Network 의 사역 부서의 하나입니다. 모든 성구 인용은 별다른 안내가 없다면, 모두 New International Version (NIV) @ 1973, 1978, 1984, 2011 (Biblica, Inc) 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All right reserved worldwide.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