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 기도의 능력

홈 > 기도묵상 > 기도 - 팀 켈러의 14일 묵상
기도 - 팀 켈러의 14일 묵상

9일 - 기도의 능력

기독정보닷컴 0 109

기도의 능력은 사람의 노력과 수고, 또는 특별한 기술에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응수할지도 모릅니다. “하나님은 폭풍 가운데서 욥이 들을 수 있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저에게도 그렇게 말씀해 주시면 좋겠어요.” 하지만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성품에 대해 너무나도 명확히 표현해 주고 있는 더 나은 증거가 있습니다.



“옛적에 선지자들로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히브리서 1:1~3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말씀이십니다(요 1:1~14). 우리에게 주님 외에 더 이상 포괄적이며 개인적이고 아름다운 하나님과의 교통을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은 없습니다. 우리는 눈으로 태양을 직접 볼 수 없습니다. 태양의 광채가 우리의 시력을 압도하여 손상시킬 것입니다. 태양을 보려면 필터를 통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만 태양의 거대한 불꽃과 색깔을 볼 수 있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볼 때 우리는 인간 본성의 필터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살펴보겠지만, 그래서 그리스도인은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통해 기도는 스코틀랜드 종교 개혁가 존 녹스가 말한 것처럼 '하나님과의 진지하고 친숙한 대화'가 되고, 요한 칼빈이 말한 것처럼 성도와 하나님과의 '친밀한 대화'가 되며, 양방향으로 상호작용하며 소통하는 '인간과 하나님과의 교감’이 되었습니다.



"이는 저로 말미암아 우리 둘이 한 성령 안에서 아버지께 나아감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에베소서 2:18



미국 펭귄 그룹 LLC, 펭귄 랜덤 하우스 컴퍼니 회원사 듀턴과의 협의로 재인쇄된 팀 켈러의 저서 '기도'에서 발췌. 저작권 © 티머시 켈러 2014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