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을 믿기로 마음의 결정을 내렸는데... 이제 어떻게 하죠?

홈 > 복음 > 복음제시
복음제시

예수님을 믿기로 마음의 결정을 내렸는데... 이제 어떻게 하죠?

incharity 1 749 1 0

축하합니다! 당신은 인생을 바꾸는 결정을 했습니다! 아마 당신은 ‘이제 뭘 하지? 하나님과의 동행을 어떻게 시작하지?’ 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아래 언급된 다섯 단계는 성경에 근거한 방향을 당신에게 제시해 줄 것입니다.

1. 구원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요한일서 5:13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구원의 의미를 깨닫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구원받았다는 사실을 확실히 아는 것으로부터 오는 자신감을 가지기를 원하십니다. 그럼 간략하게 구원의 핵심들을 짚어 봅시다.

(가) 우리는 모두는 죄를 범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는 일을 해 왔습니다(로마서 3:23).

(나) 우리의 죄 때문에, 하나님으로부터 영원히 분리되는 벌을 마땅히 받아야 합니다(로마서 6:23).

(다)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죄값을 치르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습니다(로마서 5:8; 고린도후서5:21).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받아야 마땅한 형벌을 짊어 지시고, 우리를 대신해 죽으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그분의 죽음이 우리의 죄값을 지불하기에 충분하였음을 입증하였습니다.

(라)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의 죽음이 우리의 죄 값을 지불하였다는 사실을 인정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용서와 구원을 베푸십니다(요한복음 3:16; 로마서 5:1; 로마서 8:1).

(마) 성령님께서는 믿음을 가지는 순간 믿는 자들에게 와서 영원히 내재하십니다. 성령께서는 영생을 보증하십니다. 성령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치시며 그 말씀에 따라 우리가 살 수 있게 능력을 부여하십니다.

이것이 구원의 메시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원자로 받아들이셨다면 당신은 구원받은 것입니다! 당신의 모든 죄는 용서를 받았으며,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결코 떠나지 않고 또한 저버리지 않겠다고 약속하십니다(로마서 8:38-39; 마태복음 28:20). 당신의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안전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요한복음 10:28-29). 예수 그리스도만이 당신의 유일한 구세주이심을 믿는다면, 당신은 천국에서 하나님과 영원히 함께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성경을 잘 가르치는 좋은 교회를 찾으십시오.

교회를 건물로 생각하면 안 됩니다. 교회란 사람들을 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이 서로 교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믿는 사람들간의 교제는 교회의 주된 목적 중의 하나입니다. 이제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였다면, 사는 지역에서 성경에 믿음을 둔 교회를 찾고 그 교회의 목사님과 이야기 나누기를 강력히 권고합니다. 그리고 목사님에게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밝히시면 됩니다.

두 번째 교회의 목적은 성경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가르침을 자신의 삶 가운데 어떻게 적용할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성경을 이해하는 것은 성공적이고 힘찬 기독교인의 삶을 사는 열쇠입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디모데후서 3:16-17).

세 번째 교회의 목적은 예배입니다. 예배는 하나님께서 하신 모든 일에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들을 공급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안내하고 인도하십니다. 우리가 어찌 감사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하나님은 거룩하고, 공의롭고, 사랑이고, 자비로우며 은혜가 풍성하십니다.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더라"(요한계시록 4:11).

3. 하나님께만 집중할 시간을 매일 마련하십시오.

하나님께만 집중하며 보내는 시간을 매일 가진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큐티, 즉, ‘경건의 시간(Quiet Time)’이라고 부르며, 어떤 사람들은 ‘헌신의 시간(Devotions)’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우리가 우리 자신들을 하나님께 헌신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은 아침 시간을, 또 어떤 사람은 저녁 시간을 더 선호합니다. 당신이 이 시간을 어떻게 부르든지, 어떤 시간에 행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하나님과 규칙적으로 시간을 보낸다는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이 시간들에 어떤 일을 할까요?

(가) 기도: 기도는 단순하게도 하나님께 말을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당신의 염려들과 문제들을 말하세요. 하나님께 지혜와 인도하심을 구하세요. 여러분의 필요한 것들을 채워주시기를 간절히 구하세요. 하나님께 당신이 얼마나 사랑하며 당신을 위해 그분께서 행하신 모든 것에 얼마나 감사한지를 말하세요. 이것이 기도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나) 성경 읽기: 교회나, 주일학교, 그리고 성경 공부 그룹을 통해 성경을 배우는 것 외에, 따로 당신 혼자서 성경을 읽는 것이 필요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성공적으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성경은 어떻게 지혜로운 결정을 하는지, 어떻게 하나님의 뜻을 아는지,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지, 그리고 어떻게 영적으로 성장하는지에 대한 하나님의 지침을 담고 있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성경은 근본적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우리 스스로가 만족하는 우리의 삶들을 사는 방법에 대한 하나님의 지침서입니다.

4. 당신의 영적인 성장을 도와줄 수 있는 사람들과의 관계를 발전시키십시오.

"속지 말라 악한 동무들은 선한 행실을 더럽히나니"(고린도전서 15:33). 성경은 ‘악한’ 사람들이 우리에게 끼칠 수 있는 영향에 관한 경고들을 많이 담고 있습니다. 악한 행위들을 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은 그러한 행위들로 당신을 유혹할 것입니다. 우리는 주변 사람들에게 영향을 받습니다. 이것이 주님을 사랑하고 그분에게 헌신하는 사람들을 우리 주변에 두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당신의 교회로부터든지, 당신을 돕고 격려해줄 수 있는 한 두 사람의 친구를 찾아보십시오(히브리서 3:13; 10:24). 큐티(QT) 시간, 당신의 활동들, 그리고 하나님과의 동행에 당신이 충실할 수 있도록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당신도 그들을 위해 그렇게 해주기를 원하는지도 물어보십시오. 그렇다고 주 예수님을 구세주로 알지 못하는 친구들을 모두 버리라는 뜻이 아닙니다. 그들의 친구로 계속 남아있고 그들을 사랑하십시오. 예수님께서 당신의 삶을 변화 시키셨고, 지금까지 해오던 그대로 모든 일들을 똑같이 할 수 없다고 친구들에게 알리십시오. 그들과 예수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하나님께 간구하십시오.

5. 침례(세례)를 받으십시오.

많은 사람들이 침례를 잘 못 이해하고 있습니다. ‘침례’라는 단어는 물에 잠긴다는 뜻입니다. 침례는 여러분이 그리스도에 대한 당신의 새로운 믿음과 그리스도를 따르는 당신의 헌신을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성경적인 방법입니다. 물에 잠기는 행위는 그리스도와 함께 땅에 묻혔음을 나타냅니다. 물에서 나오는 행위는 그리스도의 부활을 묘사합니다. 침례를 받는다는 것은 자신을 예수님의 죽음, 장사 됨, 그리고 부활과 동일시하는 것입니다. (로마서 6:3-4)

침례로 당신이 구원 받는 것이 아닙니다. 침례로 당신의 죄들은 씻겨나가지 않습니다. 침례는 단순히 순종의 한 발걸음이이며 구원을 위해 오직 그리스도만을 믿는다고 여러분의 믿음을 공개적으로 선포하는 것입니다. 침례는 예수님께 대한 믿음과 당신의 헌신을 공개적으로 선포하는 것이며, 순종의 한 단계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침례(세례)를 받을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목사님을 찾아뵙고 말씀하십시오.

-Got Questions Ministries

1 Comments
디모데 2018.06.09 11:18  
좋은 교회 찾으시기 바랍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