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이 정신과 의사 및 심리상담사를 보러가도 되는가?

홈 > 커뮤니티 > Got Questions
Got Questions

그리스도인이 정신과 의사 및 심리상담사를 보러가도 되는가?

기독정보닷컴 0 1108 0 0

질문: 그리스도인이 정신과 의사 및 심리상담사를 보러가도 되는가?

답변:
심리학자와 정신과 의사는 정신 건강 분야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심리학자와 정신과 의사의 역할을 혼동하며, 그들을 심리 치료사, 정신 분석가 또는 정신 건강 상담원과 같은 다른 정신건강 전문가들과 혼동합니다. 정신건강 전문가들은 여러 다른 교육 경로를 통해 만들어지며 그들은 다양한 치료 방법을 사용합니다. 심리학자는 심리학 박사 학위를 취득해야 하고, 주로 연구, 대학 수준의 수업, 그리고 개인 상담을 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그들은 많은 인지 및 감정 평가를 위한 테스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 특권은 2002년 뉴멕시코에서 심리학자들에게 제공되었으며, 다른 나라에서도 다양한 심리학자 그룹들이 그러한 특권을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정신과 의사는 실제로 정신 질환을 전문하는 의사입니다. 정신과 의사는 정신건강을 위한 약리학적 치료에 대해 고등 훈련을 받았으며 약물을 처방하는 주요 정신건강 전문가입니다. 일반 의사와 간호사 역시 심리 치료를 위한 처방을 할 수 있습니다.

난독증 테스트나 상담을 위한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은 심리학자에게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정신과 의사와 연결되기 전에 심리학자 또는 다른 상담 전문가를 만납니다. 일부 정신과 의사는 상담을 실시하지만 일부는 단지 치료를 수행하는 다른 전문가와 협력하여 약물 치료를 관리하고 감시합니다. 어떤 직업에서든 마찬가지로 일부 심리학자 및 정신병 의사는 기독교인이며 다른 사람들은 아닙니다.

기독교인들은 일반적으로 성경이 이러한 전문직에 대해 어떻게 말하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성경에 의하면 심리학이나 정신 의학이 죄는 아닙니다. 둘 다 합당하며, 유익을 제공합니다. 정신건강 전문가 중 그 누구도 하나님이 사람을 어떻게 만드셨는지, 마음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왜 우리가 그렇게 느끼고 행동하는지를 완전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정신 및 정서 문제에 관한 세속적이고 인간 중심적인 이론이 많이 있지만, 성경적 관점에서 인간의 마음을 이해하고자 하는 많은 경건한 전문가들도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성경 지식을 표현하고 경건한 성품을 보이는 기독교 신자 전문가를 찾는 것이 최선입니다. 우리가 받는 그 어떤 상담도 세상의 모든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성경을 통해 진리인지 거짓인지 분별되어져야 합니다.

심리학자 또는 정신과 의사를 만나는 것은 잘못이 아닙니다. 하지만 주지할 것은 정신건강 전문가들은 다양한 신앙과 배경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기독교 심리학자들과 정신과 의사들조차도 완벽한 해답을 줄 수 없을 것입니다. 또한 그들은 성경 지식의 어떤 영역에 대해서는 약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갖게 되는 모든 병에 대해 첫 번째 해답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진리로 우리 자신을 무장시키는 것은 무엇이 유익하고 무엇이 그릇된 길로 인도하는지를 분별하는데 반드시 필요합니다(엡 6:11-17; 고전 2:15-16). 모든 신자는 각각 자신의 영적 성장과 분별력을 위해 성경을 연구할 책임이 있습니다. 성령은 말씀을 사용하여 우리를 변화시켜 그리스도를 닮게 할 것이며, 이는 모든 그리스도인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엡 5:1-2; 골 3:3).

-Got Questions Ministries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