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나이지리아의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보코하람의 공격으로 목에 흉터가 남은 나이지리아 남성들.
▲(자료사진) 나이지리아의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보코하람의 공격으로 목에 흉터가 남은 나이지리아 남성들. ⓒ한국오픈도어
5월 1일 (월) /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는 안보 문제 가운데서 민주주의에 대한 도전을 받고 있으며 이는 특히 북부 나이지리아 지역에서 가장 심각한 상황입니다. 종교, 부족, 성별에 상관없이 나이지리아인들을 보호할 수 있는 강력한 정부가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2일 (화) /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에는 1억 명 넘는 기독교인들이 살고 있습니다. 이는 거의 인구의 절반입니다. 교회는 박해에도 불구하고 계속 자라고 있으며 이에 대해 주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들이 증가하는 차별과 공격에 직면해도 그리스도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아낼 지혜를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3일 (수) / 나이지리아

보코하람(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은 북동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풀라니 무장세력은 중부 지역의 일정 지역들에 퍼져 있습니다. 대통령과 주지사들이 투명하게 일하며 나이지리아의 악화하는 안보 위기에 대한 지속 가능한 해결책들을 마련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4일 (목) / 나이지리아

아유바(가명)의 아버지는 2020년 북부 나이지리아의 한 마을에서 발생한 보코하람의 공격으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하나님은 오픈도어 파트너들의 트라우마 치료를 통해서 그의 믿음을 더욱 견고하게 하셨고 아버지를 죽인 사람들을 용서할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이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며 나이지리아 교회들의 믿음이 더욱 깊어지게 해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5일 (금) / 나이지리아

마리(가명)는 불행히도 풀라니 무장세력에 의해 교회에서 납치당했고 몸값을 노리고 억류당했습니다. 그녀는 반복적인 성폭력을 당하고 극심한 트라우마를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트라우마 치료를 받고 소망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마리와 같은 여성들이 하나님의 치유적 사랑과 회복하심을 알게 되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6일 (토) / 나이지리아

폭력적 박해는 젊은 사람들에게 특히 치명적이고 그들의 미래를 위험에 빠뜨립니다. 박해의 영향을 입은 나이지리아의 젊은이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이들이 믿음을 굳게 지키고 지혜, 사랑, 그리고 제자도의 공동체를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7일 (일) /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 지하디스트 단체들은 점점 더 많은 나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공포 정치는 파괴적인 충격을 가해 정부가 보호를 제공하지 못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지도자들과 정부가 국민들을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혜 주시기를 기도해 주세요.

5월 8일 (월) /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교회들은 세상에서 25세 미만의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이들을 향한 전례 없는 맹공격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이 젊은이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이들에게 소망이 가득하고 이들의 믿음과 미래가 주님 안에서 안전하기를 기도해 주세요.

5월 9일 (화) /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 살해당한 기독교인 수는 다른 나라에서 살해당한 기독교인들의 수를 합한 것보다 더 많습니다. 살해당한 기독교인들의 가족들, 사랑하는 사람들, 그리고 교회들은 큰 충격과 비탄에 빠져 있습니다. 하나님이 상심한 이들을 위로하시고 기쁨을 되찾아 주시도록 기도해 주세요.

5월 10일 (수) /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하비바(가명)는 부르키나파소의 마을에서 납치당해 13세에 강제 결혼을 당했습니다. 그녀는 도망쳐 왔지만 아직 그 기억들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 폭력적 공격들을 겪은 이들을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이들에게 치유와 회복, 그리고 변함없는 믿음을 주시기를 기도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