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묵상운동] 기도 성경구절 22가지
[말씀묵상운동] 기도 성경구절 22가지
  • 나관호 발행인
  • 승인 2022.10.26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제이】 한국교회의 깃발 ‘뉴스제이’(News Jesus)가 '말씀운동'을 시작합니다. 2022년을 생각하며 "성경구절 22가지 말씀 묵상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나관호 목사(말씀치유회복사역(LHRM) 원장 / 크리스천커뮤니케이션연구소 소장) [편집자 駐]

【뉴스제이】 ‘뉴스제이’(News Jesus)가 저물어 가는 2022년을 생각하며 세 번째 시리즈로 ‘기도에 관련된 22가지 성경구절’을 소개한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이다. 기도는 사람이 하나님과 협력하는 경로이고, 사람이 하나님께 부르짖는 방식이다. 그리고 사람이 하나님 영으로 감동 받는 과정이다. 그래서 기도가 없는 사람은 영이 없는 죽은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기도가 없으면 정상적인 영적 생활을 할 수 없고, 더욱이 성령님의 역사를 따를 수도 없다. 또한 기도가 없으면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절된 것이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데살로니가 전서 5:16-18)

우리가 기도할 때, 성경 구절을 기억하며 기도하는 것은 큰 도움과 위로가 된다. 막연한 마음과 두려움, 불안함이나 의심이 들 때도 성경 구절을 붙잡고 기도하면 힘을 얻을 수 있다.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은 우리에 대해 더 잘 알고 싶어 하신다. 

그런데 진실하게 기도 해야 하나님께서 들으신다. 그래야 늘 하나님의 함께하심을 느낄 수 있으며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인도를 받을 수 있다.
 
어떤 것이 진실한 기도일까? 바로 하나님께 마음속 말을 감춤 없이 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진실한 기도를 드리면, 하나님이 바로 내 앞에 있다고 느끼게 된다. 그러면 하나님께 할 말이 있다고 생각되고, 마음속이 아주 환하게 된다. 

진실한 기도를 하고 나면, 마음속에 평안을 얻게 되고 누림이 있게 되며, 하나님을 사랑하는 힘이 속에서 일어나게 된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느끼게 된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마가복음 11: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마가복음 11:24)

1. 마태복음 7:7~8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2. 마가복음 11:24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3. 빌립보서 4:6~7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4. 예레미야 29:12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5. 예레미야 33:2-3
"일을 행하는 여호와, 그것을 지어 성취하는 여호와, 그 이름을 여호와라 하는 자가 이같이 이르노라.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6. 사무엘상 12:23
“나는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여호와 앞에 결단코 범치 아니하고 선하고 의로운 도로 너희를 가르칠 것인즉”

7. 역대하 7:14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8. 시편 4:1
“내 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를 때에 응답하소서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 내게 은혜를 베푸사 나의 기도를 들으소서”

9. 시편 17:6
   하나님이여 내게 응답하시겠으므로 내가 불렀사오니 내게 귀를 기울여 내 말을 들으소서

10. 시편 145:18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간구하는 모든 자 곧 진실하게 간구하는 모든 자에게 가까이 하시는도다”

11. 잠언 15:8
“악인의 제사는 여호와께서 미워하셔도 정직한 자의 기도는 그가 기뻐하시느니라”

12. 잠언 15:29
“여호와는 악인을 멀리 하시고 의인의 기도를 들으시느니라”

13. 마태복음 6:6~7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또 기도할 때에 이방인과 같이 중언부언하지 말라 저희는 말을 많이 하여야 들으실 줄 생각하느니라”

14. 마태복음 18:19~20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15. 마태복음 21:22
“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 하시니라”

16. 마태복음 26:41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17. 누가복음 11:2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기도할 때에 이렇게 하라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18. 로마서 8:26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19. 골로새서 4:2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20. 야고보서 1:5-7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21. 야고보서 5:16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22. 요한일서 5:14-15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 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우리가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들으시는 줄을 안즉 우리가 그에게 구한 그것을 얻은 줄을 또한 아느니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