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성숙의 열쇠

홈 > 커뮤니티 > 견고한기쁨
견고한기쁨

영적 성숙의 열쇠

기독정보닷컴

단단한 음식은 장성한 자의 것이니 그들은 지각을 사용함으로 연단을 받아 선악을 분별하는 자들이니라 (히브리서 5:14)

이것은 놀라운 사실입니다.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수년 간의 시간 낭비에서 여러분을 구해줄 수도 있습니다.

위 구절이 말씀하는 것은 만약 여러분이 성숙하게 되고 더욱 단단한 말씀의 가르침을 이해하기 원한다면, 하나님의 복음의 약속의 풍성하고 영양가 많고 소중한 젖을 풍성히 섭취하여 여러분의 도덕적인 지각(moral senses)—영적 마음(spiritual mind)—이 변화되어야 하고 이를 통해 선악을 분별할 수 있게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방식으로 얘기해 보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잔치를 위해 준비한다는 것은 우선적으로 지적인 도전이 아니라 도덕적인 도전입니다. 말씀의 단단한 음식을 먹기 원한다면, 선악을 구별할 수 있는 마음을 개발하기 위해 영적 지각(spiritual senses)을 훈련해야만 합니다.

여기서 놀라운 진리는 이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창세기와 히브리서의 멜기세덱을 이해하는 것이 어렵다면 미심쩍은 TV 프로그램을 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선택의 교리에 걸려 넘어진다면 여전히 불투명한 사업관행을 따르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십자가에서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하나님 중심의 일에 대해 걸려 넘어진다면 돈을 사랑해서 너무 많이 소비하고 너무 적게 나누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영적 성숙과 성경의 단단한 음식에 이르는 길은 똑똑한 사람이 되는 것이 우선적인 것이 아니라 순종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 우선입니다. 술, 성, 돈, 여가, 음식, 컴퓨터 등을 어떻게 사용하는가 하는 것이 어느 학교를 가고 어떤 책을 읽는지 등의 사실보다 단단한 음식을 감당할 수 있는 당신의 능력과 더 많은 관계가 있습니다.

고도의 테크놀로지 사회에서 우리는 교육—특히 지적 능력 개발—이 영적 성숙의 열쇠라고 생각하기 쉽기 때문에 이를 바로 인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영적인 미성숙 상태에서 하나님의 것들이 목에 걸려 숨막혀하는 박사 학위소지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반면에 교육은 덜 받았지만 깊이 성숙하여 하나님 말씀의 가장 깊은 것들로부터 기쁨과 유익을 얻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7478901.gif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