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를 기뻐하는 삶

홈 > 커뮤니티 > 햇볕같은이야기
햇볕같은이야기

여호와를 기뻐하는 삶

기독정보닷컴

hb7256.jpg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256번째 쪽지!

 

□4.여호와를 기뻐하는 삶

 

1.여호와의 통치를 받는 삶은 ‘여호와를 기뻐하는 삶’입니다. 여호와는 “의인을 위하여 빛을 뿌리고 마음이 정직한 자를 위하여 기쁨을 뿌리시는도다.”(시97:11) 기쁨은 우리가 만들어내는 게 아니라 하나님께서 뿌려 주시는 선물입니다. ‘기분’을 따라다니지 않고 마음을 정직하게 하면 여호와 하나님께서 ‘기쁨’을 주십니다. ‘기분’이 아니라 ‘기쁨’입니다. 기분과 기쁨이 글자는 비슷하지만 그 의미는 완전히 다릅니다. 

2.교회에서 세례받을 때 기독교 신앙의 핵심을 요약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중에 ‘소료리문답’을 배웁니다. 가장 첫 번째 질문과 대답은 “인간의 근본 목적은 무엇이뇨?” “오직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영원히 그를 기뻐하고 즐거워하는 것이니이다.” 마치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그 뿌리로 물을 넘치도록 공급받아 풍성한 열매를 맺듯, 하나님을 기뻐하고 즐거워함을 통해 삶의 의미와 생명의 충만함을 누리는 것이 인간의 근본이라는 것입니다. 

3.느헤미야는 “여호와를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라”(느8:10) 고 합니다. 돈을 의지하면 한순간에 다 날아가버립니다. 사람을 의지하면 한순간에 배신을 당합니다. 세상의 쾌락을 의지하면 그 끝은 허무와 절망입니다. 그러나 여호와를 의지하면 여호와가 우리의 방파제가 되시고 힘이 되시고 능력이 되시기에 우리는 저절로 기쁨이 넘치게 됩니다. 

4.히브리서11장6절은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가질 때,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며, 우리의 소원을 이루어주신다는 것입니다. ⓒ최용우 

 

♥2022.6.16 나무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