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울과 겸손

홈 > 커뮤니티 > 햇볕같은이야기
햇볕같은이야기

바울과 겸손

기독정보닷컴

hb7522.jpg

♣매일 아침 차 한잔 마시면서 전해드리는 햇볕같은이야기 그 7522번째 쪽지

 

□바울과 겸손

 

1.바울은 로마 교인들에게 ‘형제를 사랑하며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 하라’(롬12:10)고 합니다. 또 ‘서로 마음을 같이하며 높은데 마음을 두지 말고 도리어 낮은 데 처하며 스스로 지혜 있는 체하지 말라’(롬12:16)고 합니다.

2.바울은 고린도 교인들에게 ‘사랑은...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라고 합니다.(고전13:5-6)

3.바울은 갈라디아 교인들에게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노릇 하라(갈5:13) 헛된 영광을 구하여 서로 노엽게 하거나 서로 투기하지 말지니라’(갈5:26)고 합니다.

4.바울은 에베소 교인들에게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엡4:2)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 그리스도를 경외함으로 피차 복종하라’(엡5:20-21)고 합니다.

5.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게 ‘아무 일에든지 다툼이나 허영으로 하지 말고 오직 겸손한 마음으로 각각 자기보다 남을 낫게 여기고’(빌2:3)‘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빌2:5)라고 합니다.

6.바울은 골로새 교인들에게 ‘너희는 하나님이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받는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고 누가 누구에게 불만이 있거든 서로 용납하여 피차 용서하되 주께서 너희를 용서하신 것같이 너희도 그리하라’(골3:12-14)고 합니다.ⓒ최용우 

 

♥2023.5.17. 물날에 좋은해, 밝은달 아빠 드립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