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복지재단
샘복지재단(대표 박세록)이 ‘북한꼬마, 사랑을 입다’ 겨울나기 캠페인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매년 북한 어린이들에게 방한용품과 영양식품 등 인도적 지원을 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해 온 샘복지재단은 올겨울 유엔 대북제재 면제승인을 받은 평양시 제3인민병원 현대화 사업과 함께 어린이 영양 및 의료지원으로 인도적 대북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샘복지재단 관계자는 “북한을 돕는 것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겠지만, 그럼에도 북한을 돕는 일은 멈출 수 없는 상황”이라면서 “올해는 대북제재와 코로나19 감염 위협, 태풍과 수해 피해까지 입은 북한 주민의 상황이 더 어렵고 힘들어졌다”고 전했다. 아울러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인도적 지원으로 북한 주민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샘복지재단은 북한동포에 인도적 지원을 하면서 불안정한 남북관계를 개선할 수 있으며, 남북관계가 개선되면 한반도 안보와 평화도 나아지고 미래세대에 더 나은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올겨울 북한 어린이들이 따뜻하게 지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겨울나기 캠페인에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을 요청했다.

사단법인 샘복지재단은 1997년 기독교 정신을 기반으로 설립된 국제보건의료 NGO로서 평양제3병원을 세웠으며, 북한 어린이와 임산부를 지원하는 인도적 대북지원과 북한 병원 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랑의왕진가방 보내기 운동, 북‧중동포를 위한 단동복지병원 설립 및 무료진료소 운영 등으로 북한 동포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북한꼬마, 사랑을 입다’ 겨울나기 캠페인에 참여한 후원자는 캠페인 소식과 함께 굿즈를 받아볼 수 있다. 지원결과보고는 사업특성을 고려하여 샘복지재단 담당자가 후원자에게 직접 보고할 예정이다.(문의 02-521-7366, 카카오톡 @샘복지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