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칼럼] 윤석열 당선인 ... "지금 이 나라에 가장 필요한 것이 화합입니다."
[묵상칼럼] 윤석열 당선인 ... "지금 이 나라에 가장 필요한 것이 화합입니다."
  • 김진홍 목사
  • 승인 2022.03.1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홍 목사의 ‘헐몬의 이슬’]

김진홍 목사님의 '아침묵상'을 통해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가난한 이웃과 함께 살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섬김과 사랑을 발견하고 ‘두레마을’을 창립한 김진홍 목사님은 동두천에 '동두천 두레교회'와 '동두천 두레수도원'을 설립해 '은퇴 후 사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교회에 '시대의 소리'를 내고 있는 '묵상칼럼'이 삶에 적용되길 기도합니다. [편집자駐]

【뉴스제이】 어제 저녁 대통령 선거 개표 실황을 보도할 때, 나는 초저녁에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새벽기도회에 나가려고 일어나 소식을 들으니 윤석열 후보자 당선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후에 들은즉 엎치락뒤치락하여 보는 자들로 마음을 졸이게 하다 밤 12시가 지나 역전되면서 겨우 20만 표 가까운 표차로 윤 후보가 당선되었다 합니다.

그런데 오전 10시에 미국 대통령 바이든이 윤석열 당선자에게 직접 전화하여 30여분에 이르도록 우호적인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좋은 일입니다.

그동안에 소원하였던 한미 관계 특히 한미동맹을 튼튼하게 다져 나가는 것이 지금의 한국의 국가 이익에 합당한 일이라 하겠습니다.

그리고 오후에는 일본 수상이 당선자에게 전화하여 대화를 통하여 한일 관계를 잘 풀어 나가자는 요청하였습니다.

윤석열 당선자가 오늘 새벽녘에 당선 소감을 말하면서 먼저 말하기를 “국민 화합 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하고서 “야당과도 협의하여 국정을 추진하는 협치(協治)를 이루겠습니다” 하기에 공감이 들었습니다.

대통령이 되고 나면 자기를 찬성하던 사람들도 반대하던 사람들도 다 같은 국민으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선대본부 해단식에서 당선증을 들고 기념촬영하는 윤석열 당선인의 모습.     ⓒ국민의힘
선대본부 해단식에서 당선증을 들고 기념촬영하는 윤석열 당선인의 모습.     ⓒ국민의힘

그동안에 패 가름이 많았습니다. 좁은 땅에서 5천 만 넘는 국민들이 살아가면서 내 편 네 편, 이 편 저 편 패 가름이 심한 바가 깊었습니다. 이제 이런 역사는 벗어나야 합니다.

지금 이 나라에 가장 필요한 것이 화합입니다. 서로 의논해서 일을 처리하여 나가는 일입니다. 부디 그런 나라 그런 대통령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김진홍 목사(동두천두레자연마을 / 동두천두레수도원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보면 후회할 기사
카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