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VE letter 51호 보러가기

 


 

”  저는 주변 사람들과 제법 깊이있는 관계를 맺는 편이에요.🙇‍♂️ 인생의 희노애락에 대해 가감없이 나누는 걸 추구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정 및 자산 상황에 대한 얘기는 피차 잘 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인격 및 일상과 무엇보다 뗄 수 없는 사이인데 돈 얘기는 늘 어렵죠. 💰
나의 소비 패턴 및 재정 상황에 대해 오픈한다는 것 자체가 낯설기도 하고, 드러내는 과정을 상상해보면 다양한 감정이 수반되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 때문에 근심이 있거나 당장 힘들진 않아도 돈이 늘 어렵게 느껴진다면 사정을 개의치 말고 청년희망재무상담소 문을 두드려보면 좋을 것 같아요.
포용적 금융을 직무로 다뤘던 경험이 있어요. 재정적으로 궁지에 처한 이들의 신용 상태 및 재무 상황을 들여다보면 중도에 타자의 개입이 이뤄졌더라면 최악까진 오지 않을 수 있었던 기회들이 보이곤 했어요. 여기까지 오면서, 얼마나 외로웠을까 마음이 많이 쓰였던 것 같아요.
‘나와 돈’의 이야기를 고립시키는 것이 아니라, 타인의 시야로 객관화 할 수 있다면 돈의 가치를 훨씬 잘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담백한 지지와 경험, 전문성으로 무장한 분들이 그 도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제적 부문에서도 해방을 주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에 응답해서, 돈 때문에 누릴 수 있는 밝음과 웃음을 잃지 말고 지켜나가요. 😆 ”

진느 드림
_

📢WAYVE ON AIR
– 새롭게 달라진, 청년희망재무상담소 WINGS윙즈
” 청년센터WAY에서는 청년들과의 재무상담을 통해 생활자립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재무상담이 새로운 모습으로 3월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좀 더 체계적으로 달라진 재무상담소,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새로운 이름과 새로운 마음! <청년희망재무상담소 WINGS윙즈>
기존의 ‘청년재무상담소’라는 조금은 딱딱하던 이름에 ‘희망’이라는 단어를 넣어서 좀 더 친근감 있게 다가가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날개 그늘 아래와 같이 안전한 곳, 청년들이 날아올라 꿈을 펼치도록 돕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아 ‘WINGS윙즈’라는 새로운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청년센터WAY(웨이)의 마음건강지원은 청년상담센터 WITH위드에서, 재정건강지원은 청년희망재무상담소 WINGS윙즈에서 함께 합니다!

💎새로운 청년재무상담사와 함께 더 많은 청년들을 만납니다!

💎새로운 사업에 시동을 겁니다! ” (본문 중)

🍯놓치면 아쉬운 꿀정보
– ☕다정한 아지트 3월모임 “밥벌이의 고단함” 참가자 모집(3/3)
– ’10·29 참사’ 트라우마로 어려움을 겪는 기독청년을 위한 무료 특별상담
– 2022 청년재무상담소 ANNUAL REPORT

___
매월 첫째, 셋째주 수요일에 찾아오는 WAYVE letter를 구독해주세요!
👉구독하기 : bit.ly/WAYVE레터_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 bit.ly/WAYVE레터_다시보기



관련 글들

2024.03.20

[WAYVE letter]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_72호

자세히 보기
2024.03.19

[Surfer's MOVE] 떠난 놈, 남은 놈, 이상한 놈(『기독청년의 넘실넘실』 촬영 후기)

자세히 보기
2024.03.06

[WAYVE letter] 달콤한 권선징악 동화 웡카, 근데 왜 자꾸 난 눈물이 나지?_71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