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사랑제일교회와 8.15광화문 발 감염으로 인한 비대면 예배지침에 대하여~]

홈 > 선교 > 미션투데이
미션투데이

[사설/사랑제일교회와 8.15광화문 발 감염으로 인한 비대면 예배지침에 대하여~]




전광훈 목사는 2019.8.30.자로 백석대신총회에서 목사직임에 대하여 면직처분을 받았었다. 그 후로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와 한기총 회장직으로 활동하다가 지난 2020.06.01. 서울중앙지방법원 제51민사부는 전 한기총회장이었던 엄기호목사 등이 ‘한기총회장 직무정지가처분’ 신청을 일부 받아들여 한기총 대표회장 직무정지 상태에서 2020.8.21. 한기총회장직을 공식 사퇴하였다. 그리고 보수야당에서는 8.15광화문 집회는 전광훈 목사 측에서 자발적으로 기획한 집회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전광훈 목사는 그 동안 여러 모양으로 수고를 하였다. 세간에서는 그를 사상적 이데올로기의 중심에선 목사, 문재인정권 퇴진운동에 앞장선 목사, 그리고 정치적으로는 보수이자 야당의 입장에선 목사로 지칭되거나 이미지화 되었었다. 그리고 기독교계에서는 동성애반대와 차별금지법 입법에 대한 반대를 주창해온 목사로 알려져 있다. 전목사도 하나님나라를 위하여 나름 최선을 다하여 충성하였다. 그러나 지금 전목사의 모양은 늦가을 석양에 낙엽 저버린 휑한 교정처럼 쓸쓸함만 남아있다. 누가복음10;41 이하에서 주님께서 분주한 마르다에게 ‘몇 가지만 하던지 혹은 한 가지만이라도 족하니라’하셨던 말씀이 떠오른다. 만약 전목사가 정치와 사상이데올로기를 떠나서 동성애반대와 차별금지법 입법반대 운동에만 앞장섰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사랑제일교회 교역자들은 교회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8.15 광화문집회에 참석한 성도들은 스스로 보건소에 가서 코로나 감염테스트에 응하도록 계도하고 연락이 두절된 약 200여명의 성도들도 스스로 방역당국에 연락을 취해서 감염테스트를 받아야 할 것이다.

사랑제일교회와 8.15 광화문 발 감염으로 인하여 정부는 코로나방역 지침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시키고 다시 교회에 대하여 비대면 예배만 허용하는 공문을 발송하였다. 비록 대부분의 교회가 사랑제일교회와 8.15 광화문 집회에 동조를 하지 안했다고 하더라도 그날 동성애반대와 차별금지법반대를 위한 집회도 신청되었다. 그 집회로 통하여 코로나감염이 확산되었기에 한국교회가 사회적 책임을 감당하기 위해서 당분간 비대면 예배를 통해서 방역체계를 정비한 후에 본 예배를 드리는 것이 합당하다고 여겨진다. 그러나 이러한 지침을 지키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야 할 것이되 비록 수도권에 위치한 교회일지라도 사랑제일교회 성도들과 접촉이 없는 교회나 8.15 광화문 집회에 참석한 성도가 없는 교회와 지방의 개척교회나 농어촌교회 중 교회 스스로 사회적 책임과 신앙적 믿음에서 떳떳하다고 느끼고 반드시 에배를 드려야 한다고 판단되는 교회들은 평소에 대인접촉이 없는 성도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체열측정과 동선을 점검한 후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성도들 중심으로예배를 드리자. 예배를 준비하면서 가능한 최소 인원으로 드리고, 방역수칙에 입각하여 철저하게 예방하고 거리두기를 하면서 예배를 드리면 될 것이다.

정부당국과 교회정체성을 부정하는 언론들은 이번 사랑제일교회와 8.15 광화문 발 감염사태를 빌미로 한국교회를 부정적인 측면을 부각시켜서 국민들이 교회로부터 등을 돌리도록 유도하고 있고, 정부는 교묘한 수법으로 교회의 예배를 방해하고 교회를 탄압하면서 국민들로부터 비난받도록 유도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에서 정부와 여당은 차별금지법을 통과시킬 절호의 기회로 여기고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법사위에 상정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경고하는 바이다. 그리고 대한민국을 망국으로 몰아가는 차별금지법을 입법화하기 위하여 평등버스를 운영하는 최영애인권위원회장과 군대 내에서 항문성교를 용인하라고 주장하는 군인권센터 임태훈소장을 즉각 해임해야 할 것이다. 만약 민주당만으로 차별금지법을 본회에 상정하고 통과시킬 수 있는 의석을 가졌다고 해서 오판하여 차별금지법을 법사위에 상정할 경우 민주당의 지지도 하락에 기름을 붓는 결과가 발생할 것이고 향후 정권재창출은 화중지병이 될 것이다.

(2020.8.23.@07:30)

The post [사설/사랑제일교회와 8.15광화문 발 감염으로 인한 비대면 예배지침에 대하여~] appeared first on 미션투데이.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