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기독교인)이 되는 방법은 무엇인가?

홈 > 복음 > 복음제시
복음제시

그리스도인(기독교인)이 되는 방법은 무엇인가?

incharity 0 738 0 0

그리스도인(기독교인)이 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그리스도인’이란 용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라는 용어의 유래는 서기 1세기 안디옥이라는 도시에서 시작되었습니다(참조: 사도행전 11:26). 처음에는 ‘그리스도인’이라는 용어가 모욕을 의도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단어는 기본적으로 “작은 구원자”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수세기 동안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은 ‘그리스도인’이라는 용어를 채택하였고 자신들을 예수 그리스도를 추종하는 자들로 구분하는데 사용합니다. 그리스도인(기독교인)의 간단한 정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입니다.

왜 그리스도인이 되어야 합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이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마가복음 10:45)라고 선포하셨습니다. 이 때, 왜 우리가 대속되어야 하나라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대속(물)의 아이디어는 사람의 석방을 위해 교환 되어야만 하는 죄값의 지불입니다. 대속(물)은 어떤 사람이 납치되어 풀려나기 위해 몸값을 지불할 때까지 포로로 잡혀있는 경우들에 가장 자주 사용됩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기 위해 우리의 몸값을 지불하셨습니다. 무엇으로부터의 속박입니까? 죄와 그 결과들, 그리고 하나님과의 영원한 분리가 따르는 육체적인 죽음의 속박입니다. 왜 예수님께서는 이런 몸값을 지불해야 하셨습니까? 왜냐하면 우리 모두가 죄에 감염되어서(로마서 3:23), 하나님으로부터의 심판을 받아야만 했기 때문입니다(로마서 6:23). 어떻게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몸값을 지불하셨습니까? 우리의 죄값을 지불하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그리하셨습니다(고린도전서 15:3, 고린도후서 5:21). 어떻게 예수님께서의 죽음이 모든 죄의 대가를 충분히 지불할 수 있었습니까? 예수님께서는 인간의 형체를 지니신 하나님이셨고, 하나님께서는 우리와 동일시 하여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실 수 있는, 우리 중의 하나가 되고자 이 땅에 오셨습니다(요한복음 1:1, 14). 하나님으로서, 예수님께서의 죽음은 그 가치가 무한하고, 온 세상의 죄값을 지불하기에 충분했습니다(요한일서 2:2). 예수님께서의 죽음 뒤의 부활은 그분의 죽음이 충분한 희생이었고, 진정으로 죄와 죽음을 정복하셨다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어떻게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습니까?

이것이 최고의 부분입니다. 우리에 대한 사랑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기독교인이 되는 것을 아주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예수님의 죽음이 당신의 죄를 위한 충분한 희생이었음을 온전히 받아들이고(요한복음 3:16), 오직 그분께서만이 구세주임을 믿고,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는 것입니다(요한복음 14:6, 사도행전 4:12). 기독교인이 된다는 것은 의식들, 교회에 가는 것, 다른 것들을 자제하면서 어떤 일들을 하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기독교인이 된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와 개인적인 관계를 가지는 것입니다. 믿음을 통한, 예수 그리스도와의 개인적 관계가 사람을 기독교인으로 만듭니다.

그리스도인이 될 준비가 되셨습니까?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당신의 구세주로 영접함으로 기독교인이 될 준비가 되어 있다면, 당신이 해야 하는 전부는 믿는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죄를 범했고 하나님께로부터 심판 받아 마땅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믿습니까? 당신은 예수님께서 당신이 받아야 할 형벌의 책임을 지고, 당신을 대신해서 죽으셨음을 이해하고 믿습니까? 예수님께서의 죽음이 당신의 죄값을 지불하는 충분한 희생임을 이해하고 믿습니까? 만일 이 세가지 질문들에 대한 답변이 “예”인 경우, 예수님께서 당신의 구세주이심을 단순히 믿으십시오. 오직 그분만을 온전히 신뢰하며 믿음으로 받아들이십시오. 이것이 기독교인이 되는데 필요한 모든 것입니다.

-Got Questions Ministries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