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영리(四靈理)란 무엇인가?

사영리(四靈理)란 무엇인가?

incharity 0 4757 0 0

사영리(The Four Spiritual Laws)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받을 수 있는 구원의 소식을 전하는 한 방법입니다. 즉 복음에 담겨 있는 중요한 메시지를 네 가지로 간단히 정리한 것입니다.

첫째,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사랑하고 당신의 삶에 대해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요한복음 3:16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고 우리에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10:10은 예수님께서 오신 이유를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무엇이 하나님의 사랑으로부터 우리를 막고 있습니까? 무엇이 우리가 풍성한 삶을 누리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까?

둘째, “인류는 죄로 부패되어 하나님께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 그 결과 우리 삶에 대한 하나님의 놀라우신 계획을 알 수 없게 되었습니다.” 로마서 3:23은 단언합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 죄의 결과에 대해 로마서 6:23은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자신과 교제하는 존재로 창조하셨습니다. 하지만, 인간은 세상에 죄를 끌어들였고, 이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의도하신 그분과의 관계를 손상시켰습니다.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셋째,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죄들을 위한 하나님의 유일한 방책이 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만 우리의 죄들이 용서받고 우리는 하나님과의 올바른 관계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로마서 5:8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고 우리에게 말씀합니다. 고린도전서 15:3-4은 구원받기 위해 우리가 알고 믿어야 할 필요가 있는 사실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었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예수님께서는 친히 요한복음 14:6에서 자신만이 구원의 유일한 길이라고 선포하십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그럼 내가 이 놀라운 구원의 선물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넷째, “구원의 선물을 받고 우리의 삶들을 위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을 알기 위해서는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서 신뢰해야 합니다.” 요한복음 1:12은 우리를 위해 이 점에 대해 말씀하고 있습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사도행전 16:31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구원을 얻으리라”라고 매우 명확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믿는 믿음을 통해, 오로지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에베소서 2:8-9).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세주로서 영접하기 원하신다면 이렇게 기도할 수 있습니다. 이 기도를 드리는 것만으로 당신이 구원받는 것은 아닙니다. 오직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만이 당신을 죄에서 구원할 수 있습니다. 이 기도는 단지 그분에 대한 당신의 믿음과 그분께서 당신을 구원해 주심에 대한 감사를 하나님께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하나님, 저는 당신께 죄를 범하였고 처벌받아 마땅하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가 받아야 마땅한 벌을 대신 받으셨고 그분을 믿음으로써 제가 용서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구원을 위해 오직 당신만을 믿습니다. 당신의 놀라우신 은혜와 용서의 결과로 영생의 선물을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아멘!”


-Got Questions Ministries

0 Comments
제목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