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성경사전 1 페이지 > 기독정보닷컴

홈 > 성경 > 에스라성경사전
에스라성경사전
이것은 하나님께서 숨을불어넣어 영감을 주신 성경 기록을 하나님의 섭리로안전히 보존하여 모든 세대의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소유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여러 세대를 통해 치밀하게 자신의 말씀을 보존하셨으므로 우리가 지금 이 시간에 들고 있는 성경은 하나님의 참된 말씀이며 따라서 하나님의 말씀은 결코소멸되지 않았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토록 서리라”(사40:8).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니 흙 도가니에서 정제하여일곱 번 순수하게 만든 은 같도다. 오 주여, 주께서그것들을 지키시며 주께서 그것들을 이 세대로부터영원히 보존하시리이다”(시12:6-7). 성경의 보존 선도 참조(91).우리 주 예수님께서도 친히 자신의 말씀을 보존하겠다고 약속하셨다(마5:18; 24:35). 그러므로 불완전한 사람들을 사용해서 완전한 성경 기록을 영감으로 주신 하나님께서 역시 불완전한 사람들을 사용해서 자신의 말씀들을 보존하시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일이며 따라서 ‘완전한 보존’이 없는 ‘완전한 영감’은의미가 없다. 이 점에서 성경을 믿는 신자들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분명히 이 일을 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성경, 계시, 영감 참조.
하나님의 왕좌주변에 있던 천상의 존재(신4:24; 비교 히12:29). 그들은 그룹들과는 다른 존재였다(겔1:5-12). 대언자이사야는 그들이 삼위일체 하나님께 경건하게 찬양을 드리는 것을 보여 준다(사6:2-3). 그들은 열정에불타서 날아다니며 그분의 뜻을 수행하였다. 스랍은여섯 개의 날개를 가졌으며 두 개로는 얼굴을, 두개로는 발을 가리고 두 개로는 날았다. 그들은 서로를 향해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주여, 그분의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라고 외쳤다.
다윗의 누이 스루야의 아들이며 다윗의 용사인 요압과 아사헬의 형제(대상2:16). 그는 자기 삼촌 다윗에게 늘 충성을 보였고그와 함께 사울의 장막에 갔으며(삼상26:7-11) 사울의 아들 이스보셋과의 전쟁에서 앞장을 섰고(삼하2:18, 24) 에돔 사람들과의 전쟁과(대상18:12-13) 시리아 사람들과 암몬 사람들과의 전쟁에서도 선두에나섰다(삼하10:10). 또 그는 블레셋 사람들과의 전쟁에서는 다윗을 구출하고 이스비브놉이라는 거인을 죽였다(삼하21:15-17). 그는 창을 들어 300명을대적하고 죽였으며(삼하23:18) 시므이와 압살롬과세바의 사건에서 항상 다윗의 편에 섰다(삼하16:9;18:2; 20:6-7).
주전 19년에 통치를 시작한 로마의 황제. 그는조세 등록을 명령하였고(눅2:1) 이로 인해 요셉과 마리아는 베들레헴으로 가서 메시아 그리스도를 출산했다. 그는 주후 14년에 죽었다.
거인 족속. 그들은 아브라함 당시에 요르단 너머의 지역을점유하였으나 후에 모압 족속이 그들을 치고 그 지역을 차지하였다(창14:5; 신2:10-12).
eternal이 질적인 영원을 표시한다면 everlasting은 시간적 개념의 영원을 나타낸다. 영혼멸절설 참조.